파이심리상담센터는 매달 집단 상담이 열리고 있습니다. 이번 4월은 불안 조절 집단 상담이 진행되는 달이었습니다. 불안 조절은 26차가 진행될 만큼 파이의 대표 집단 상담이 되었습니다. 이번 불안조절 집단상담에세도 다양한 후기들을 써 주셨습니다. 그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.
"집단의 전반적인 흐름과 분위기 주리더 선생님의 전문성 있는 개입이 좋았습니다. 집단원들의 적극적인 자기 개방과 더불어 집단역동이 잘 일어남을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 그동안 자신의 모습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.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어 더 깊이 있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부분도 좋았습니다."
"풀리지 않았던 실타래 같은 고민을 말하면서 풀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자신 있게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나를 점검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용수철처럼 다시 원점으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나를 위한 노력의 기회가 되어 기쁩니다."
"나를 또 한 번 돌아볼 수 있게 되어서 좋았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. 다른 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. "
"내 마음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명확하게 내가 두려운 것이 무엇인지 발견해서 앞으로 삶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. 작은 것 하나라도 멈추거나 시작해서 내 마음을 편안히 하고 나를 돌보는 행동을 할 계기가 되었습니다. "
"묵묵히 기다려주고 생각을 점검할 수 있도록 명료한 질문을 던져 주셔서 좋았습니다. 강요하지 않으며 집단원을 배려하는 리더, 집단원들의 넉넉한 인성이 인상적이었습니다. "
또한 매달 열리는 공개사례발표에도 여러 선생님들이 참여를 해 주셔서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공개사례 발표는 매달 첫째 주 토요일(10시-12시)과 셋째 주 수요일(1시-3시)에 열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