​이용후기

개인상담 및 가족상담 이용후기

개인 및 가족상담

​이용후기

- 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부분들을 생각해보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게 되었습니다.

- 여러번 상담을 받아보았는데, 가장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거 같습니다.

--  나는 상담이 딱히 필요할까? 하고 생각하며 시작했는데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

-  아이문제로 상담을 받기 시작했는데 가족 전체에게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.

- 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고 방법을 몰랐던 부분에서  소통을 해보는 경험이 신기했습니다. 

​불안조절 집단상담

비구조화 불안조절

​집단상담 참여후기

- 내 문제를 들여다볼 수 있게 다각도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-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-- 집단원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내  문제를 더 깊게 들여다보게 되서 좋았습니다.

- 불안한 상황과 증상 등 불안에 대해서 충분히 생각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.

- 저 뿐만 아니라 여러 상태에서의 불안을 바라보고 나눌 수 있어 의미 있었습니다.

- 상담을 전공하거나 관련있는 사람들이어서 집단 내에서 공감 및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
- 교수님이 적절하게 상황을 되돌아볼 수 있는 질문과 피드백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
- 불안이 무엇인지, 불안이 있는 내 모습을 구체적으로 천천히 알아가는 시간으로 의미있었습니다. 불안을 일으키는 핵심요소에 대한 것을 느낄수 있고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- 집단 상담과 개인상담이 적절히 융합된 형식으로 진행되어 내가 내 상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  많이 관찰되었고 배울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.

-집단의 흐름과 분위기 주리더 선생님의 전문성 있는 개입이 좋았습니다. 집단원들의 적극적인 자기 개방과 더불어 집단 역동이 잘 일어남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.

​-풀리지 않았던 실타래 같은 고민을 말하면서 풀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. 

주체적선택 집단상담

비구조화 주체적선택

​집단상담 참여후기

- 리더 선생님의 힘 있고 부드러운 진행이 좋았고, 자연스러운 집단원의 참여를 이끌어 내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. 선택이라는 주제에 대해 좀 더 통찰적으로 접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

- 여러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꽤 긴 시간 동안 꼭꼭 묻어 두었던 것 같은 저의 마음과 욕구, 삶의 태도를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.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.

- 어디에서도 해보지 못했던 이야기를 해 볼 수 있었고 다른 사람의 피드백으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.

- 날카로운 질문을 해 주셨던 것이 사고의 틀을 깨볼 수 있는 기회였고, 다른 사람에게 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꺼내고 위로받는 경험이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.

은둔형 외톨이 부모상담 후기

은둔형 외톨이

​부모 상담 후기

- 아이 문제로 막막했었는데 이야기 하고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.

- 제가 받았던 상담 중에 가장 의미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.

- 부모로서의 내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.

- 현실을 직시하고 기다리라는 내용이 공감이 갑니다.

 

- 부모 자신을 먼저 다스려야 한다는 말에 많이 동감 합니다.

  아이에게 잔소리 빼고 얘기해야 한다는 강박에 오늘도 저 자신한테 미안합니다.
  이기적이긴 하지만 당분간은.. 나 자신에게 좀 잘해줘야겠습니다.

- 저의 감정과 아이의 감정을 좀 더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.
  그 동안 울 아들은 저에게 때마다 조언을 구했고 고민을 털어 놓았었는데...
  순간적으로 제가 저의 감정을 다스리지 못해 아이의 입을 다물어 버리게 했습니다.
  마음을 잘 다스리고 좀 더 감정을 잘 살펴볼 수 있도록 좋은 방법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.

- 제 현재 감정상태와 딸의 감정상태를 살펴보면서 지나온 시간도 회상이 되고 앞으로의 변화가 기대됩니다.

 

무심히 뱉은 나의 말과 행동이 혹시 아이를 더 아프게 하지 않았나 곱씹어봅니다.
  뭔가를 해보자는 말보다는 그냥 일단은 지켜보려 합니다.

 

- 문제에 너무 조급했던 저를 들여다 보았고 이제는 좀 더 여유를 갖고 천천히 바라봐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  '왜 저래?' 부글부글 끓었던 감정에서 '그래!','기다릴게~' 해 주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