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 1월 16일과 17일에 주체적 선택을 위한 집단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. 이틀에 걸쳐 15시간 동안 진행된 집단 상담은 누구에게도 하지 못했던 자신의 속 이야기를 하고, 서로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이해하고 위로받는 시간이 었습니다. 또한 나와 타인을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내면 성장에 도움이 되었습니다. 참석하신 선생님들께서 다양한 피드백을 남겨주셔서 몇 개 소개해 봅니다.
"리더 선생님의 힘 있고 부드러운 진행이 좋았고, 자연스러운 집단원의 참여를 이끌어 내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. 선택이라는 주제에 대해 좀 더 통찰적으로 접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"
"여러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꽤 긴 시간 동안 꼭꼭 묻어 두었던 것 같은 저의 마음과 욕구 삶의 태도를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.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."
"어디에서도 해보지 못했던 이야기를 해 볼 수 있었고 다른 사람의 피드백으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. "
"날카로운 질을 해 주셨던 게 사고의 틀을 깨볼 수 있는 기회였고, 다른 사람에게 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꺼내고 위로받는 경험이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. "
파이심리상담센터에서는 홀수 달 주체적 선택을 위한 집단 상담/ 짝수 달에는 불안 조절을 위한 집단 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2월 11일, 12일에는 참만남집단상담도 진행될 예정입니다. 전화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Tel) 031-703-0103